제품정보

creative&enjoy

BUSINESS STORY

플라이애시 부분

화력발전소에서 석탄을 연료로 하는 미분탄을 약 1,400~1,500°C의 고온으로 소각시켰을 때 고온의 연소가스와 더불어 용해되어 굴뚝에 이르는 도중에 급격한 냉각으로 표면장력에 의해 구형 입자형태로 전기식 또는 기계식 집진장치로 수집되는 미분말 형태를 플라이 애시라고 합니다. 전체 석탄회 중 약 75%~80%를 차지하고 있으며, 여러측면에서 시멘트 대체재로 우수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용도

■ 시멘트 / 콘크리트

시멘트 제조용, 시멘트 혼화재, 콘크리트 혼화재

■ 토목 및 건축재료

아스팔트 Filler, 포장재, 노반재, 노상재, 되메움재, 관상충전재, 지반안정재, 성토매립재, 골재, 인공경량골재, 경량콘크리트, 기와 및 세라믹제품, 단열재, 벽돌, 블록, 그라우트, 숏크리트

■ 기타

비료, 토양개량재, 인공어초, 유가물회수, 흡착재, 고무-플라스틱 충전재, 신경화재, 제올라이트


특징

■ 유동성 개선

플라이 애시는 입자가 구형으로 되어있어, 콘크리트에 혼합시 볼베어링 작용을 함으로서 유동성을 증가시킵니다.

■ 수화열 감소

시멘트량의 일부가 플라이 애시로 치환됨에 따라 시멘트 사용랑이 줄어들어 수화열이 감소되고, 따라서 콘크리트의 단열 온도 상승도가 낮아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 장기강도 증진

포졸란 반응으로 인하여 시멘트의 수화생성물인 Ca(OH)²가 플라이 애시의 가용성 실리카 및 알루미나와 반응하여 규산석회 및 알루민산삼석회 등의 수화물을 생성하므로서 장기간에 걸쳐 강도가 증가하여 일반콘크리트보다 높은 장기 강도를 보입니다.

■ 블리딩 감소

유동성 개선으로 인한 사용 물양의 감소로 인해 적은 물양으로도 동일한 슬림프를 유지하므로서 블리딩 현상 감소 및 내구성 향상에 좋습니다.

■ 경제성 우수

플라이 애시 콘크리트는 일정량의 시멘트가 플라이 애시로 치환되므로 시멘트 비용이 줄어들어 전체적인 비용이 감소됩니다.

■ 내화학성 우수

플라이 애시 콘크리트에서는 시멘트 수화에 의해 생성되는 수산화칼슘이 포졸란 반응으로 소비되고 불용성염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내산성이 향상되며, 콘크리트 조직을 치밀하게 하여 수밀성을 높이기 때문에 황산염의 침식저항에도 강합니다.


당사의 공급능력 강점

영흥화력

- 수도권 최근거리 위치 (서울기준 85km)
- 수도권 유일 한국남동발전에서 직접 정제회를 생산 및 판매 (품질관리 철저)
- 정제회 2개 공징 24시간 상차가능 : 상차시설 4개(시간당 8대 상차가능)

태안화력

- 국내 정제공장 최대규모 (8개호기 - 2008년 기준 105만톤)
- 태안정제회 대리점 중 당사 최대계약 (연 20만톤)
- 국내 최대 저장용량 보유 (12,500ton 급 Sllo보유)

보령화력

- 당사 보령 F/A 최대물량 수급 (연간 20만톤 수급가능)
- 보령 지역차량 운송으로 적시 물량 공급 가능

당진화력

- 서해안 고속도로 근접위치 (송악I.C 1km 위치)
- 경기남부권 최단시간 공급가능